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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해 여름마다 전기요금 인상으로 전기요금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한국전력에서 에너지캐시백이라는 제도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한 만큼 캐시백을 해주는 프로그램을 실시 중입니다. 에너지캐시백에 대해 알아보고 신청 방법, 확인, 고객번호 조회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캐시백 신청 대상
에너지캐시백은 개별 세대 및 아파트 단지 관리자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조 바랍니다.
개별세대 | 아파트, 주택, 빌라, 오피스텔 등에 거주하는 개별세대 |
공동주택 관리주체 | 관리사무소, 입주자 대표회희 등 공동주택 관리주체 |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 전화신청: 한전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신청가능합니다.(전화번호: 123)
- 온라인 신청: 한전 에너지캐시백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신청 시 주의사항
- 이사 등으로 1년 동안 전력 사용 이력이 없거나 유사한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한국전력공사 시행)에 참여하고 있다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주민등록등본상 주소를 기준으로 하오니 이사 등으로 주민등록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기신청하신 에너지캐시백을 해지하신 후 새로 전입하신 주소지에 대해 재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에너지캐시백 지급 기준
기본 캐시백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 시 1 kWh당 30원을 지급합니다.
- 전기 사용량 3% 이상 절감
- 동일 지역의 평균절감률 이상
차등 캐시백
기본캐시백 수령 조건을 만족하지 못했더라도 절감률에 따라 구간별로 차등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개별세대: 절감률 5% 이상 30% 이하 범위 내에서 1 kWh당 30원 ~ 70원을 지급합니다.
- 아파트단지: 절감량에 따라 정액 지급합니다.
에너지캐시백 지급 방식
- 기존에 현금 지급 방식에서 전기요금에 반영되어 납부액을 줄여주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전기요금도 감소하지만 캐시백까지 받아 지난해 같은 사용량일 때 전기요금보다 훨씬 낮아지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일이 포함된 그 달부터 캐시백됩니다.
- 전기 검침일 기준으로 한 달 기준입니다. (검침일이 5일인 경우, 다음 달 4일까지의 사용량)
에너지캐시백 고객번호 조회
고객번호는 세대주가 아니어도 '거주중인 주소'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